☆〓생활 정보방

[스크랩] - 1. 이제는 개인브랜드다!

윤정의 일상 2008. 7. 28. 22:02

『개인 블로그 성공 전략』

 

- 1. 이제는 개인브랜드다!

 

☞ 왜 살아가기가 이렇게 힘든가

 

 개인 브랜드? 생소한 개념입니다만, 이미 개인 브랜드의 시대가 오고 있습니다.

평생직장이 사라진 요즘, 나 자신을 브랜드화하는 것은 갈수록 치열해지는 현대

를 살아가는 핵심입니다. 더이상 직장은 우리의 생활을 보장해주는 대안이 아닙

니다. 생각해보면 요즘 살아가는 일이 옛날보다 더 힘들어진 것 같습니다.

 

 20대를 만나면, 들어갈 직장이 없다고 합니다.

 30대를 만나면, 이 길이 나의 길이 아니라고 합니다.

 40대를 만나면, 직장 다닐 날이 몇일 안 남았다고 합니다.

 

 우리는 이미 상극(相克)의 치열한 경쟁에 돌입했습니다. 나의 생활을 위해 대신

노력해주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기업은 기업대로 살아남기 위해 수시로 구

조조정을 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현대 사회의 핵심 명제입니다.

 

 그러다보니 개인의 생활이 아주 불안정해졌습니다. 언제 조기퇴직이나 명예퇴직

을 당할지 알 수 없는 것입니다. 지금 현재 회사에서 잘나가고 있는 우수 사원이 내

일 역시 잘나갈지는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기업은 늘 새로운 인재를 원

하니까요.

 

 젊은 사원들은 디지털 마인드로 무장하여 늘 고참 사원들을 위협합니다. 친구인

것 같은 동년배 사원들도 알고보면 모두 경쟁상대입니다. 그렇다면 대안은 무엇

일까요? 스스로를 브랜드로 만드는 것 뿐입니다. 내 몸값은 내가 결정해서 내 자

신으로부터 평생의 수익을 도출해야 합니다.  

 

 

 ☞ 이제는 적극적인 개인만이 살아남는다

 

 세상 어디에도 나를 위해 기다려주고 배려해주는 기업은 없습니다.  학창 시절에

교실에서는 가만히 앉아 있으면 출석번호에 따라 번호를 불러주었습니다. 그러나

사회에서는 가만히 기다리고  앉아 있는다고 해서 번호를 불러주지는 않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나 자신이 브랜드화 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름만

대면 세상 사람들 누구나 알 법한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이런

사람을 전문가라고 합니다. 그러나 단순한 전문가가 되어서는 안 됩니다. 특정 분

야에 특출한 재주를 가지고 있는 것만으로는 부족합니다. 자신의 능력을 정확히

인식하고, 이를 세상에 정확하게 알려주는 적극적 개인이어야 합니다.

 

 그런 측면에서 인맥을 네트워크화해야 하고, 자기 자신을 가치 지향적으로 주변

에 알려야 합니다. 그래야 주변에서 그 사람의 일을 가치 있게 생각해주고, 필요

할 때 찾아주며, 구전, 즉 입소문을 내주기 때문입니다.

 

 자기 계발만으로는 부족합니다.

 지금부터는 개인브랜드 시대, 1인 미디어 시대인 것입니다.

 

출처 : 언제나 처음처럼
글쓴이 : 사랑의 수호천사 원글보기
메모 : 1 이제는 개인브랜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