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방

[스크랩] 복을 부르는 집꾸밈 원칙

윤정의 일상 2009. 7. 11. 13:01
복을 부르는 집꾸밈 원칙

비우고 버려야 행복해진다

1 오래된 물건에서는 좋은 기를 얻을 수 없다

물건에는 수명이 있다. 개인적으로 애착이 가는 몇몇 물건은 예외라고 하더라도 오래된 물건에서는 풍수적으로 좋은 기를 얻을 수 없다. 또한 사용하지 않고 쌓아놓은 물건에도 음의 기가 서려 있다.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은 그 물건이 필요하지 않다는 뜻. 그런 물건은 생명이 없는 상태이기 때문에 당연히 음의 기가 서리는 것이다. 입지 않는 옷, 쓰지 않는 식기 등을 계속 쌓아두면 나의 운을 정체시키는 원인이 되므로 과감히 버리고 정리할 것.

 

2 언젠가 사용할지도 모른다는 미련을 버린다
옷감은 ‘인연’과 관계가 있다. 오래된 옷을 버리지 못하면 인간관계에서 좋은 만남을 갖을 기회가 줄어든다. 입지 않는 옷을 쌓아두면, 오래되고 사용하지 않아 생기는 음의 기가 옷장 안에 가득해져 자주 입는 옷에도 스며든다. 유행에 뒤떨어진 옷, 2년 이상 입지 않은 옷을 기준으로 정리하자. 옷을 버릴 때는 화창한 날을 선택한다. 양의 기가 강한 날 옷을 버리면 지금까지의 악연도 떨쳐버릴 수 있다.
운이 좋은 사람에게 받은 선물은 나에게 행운을 가져다주는 아이템이다. 반대로 운이 없는 사람, 싫은 사람에게 받은 선물은 선물하는 사람의 운을 흡수하기 때문에 좋지 않다. 그런 선물은 버리는 것이 좋은데 귀금속이라면 오전에 바닷물 속에 던져 버리고 도자기처럼 깨지는 물건은 조금씩 깨서 버리는 게 좋다. 종이 같은 것이라면 일부를 찢은 다음 버려야 한다.

 

3 식기를 쌓아두면 건강을 해친다
싱크대에 사용하지 않는 그릇을 많이 쌓아두면 건강운이 좋지 않다. 식사는 생명의 원천으로 즐겁게 해야 하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 식기를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식기가 아깝다는 이유로 좋은 식기는 보관만 하고 좋아하지 않는 식기를 사용하면 건강운뿐 아니라 의욕도 잃게 된다. 불필요한 식기를 조금씩 깨뜨려서 버리면 악운이 깃들지 않는 체질을 만들 수 있다. 밥그릇이나 머그컵 등 오랫동안 개인용으로 사용해온 식기는 조금씩 깨서 처분하는 것이 좋다.



===============================================================================================

가족 운 높이는 거실 꾸밈

가족 모두의 쉼터인 거실. 가족 간에 대립과 갈등이 있다면 거실 인테리어부터 바꿔보자. 거실은 부엌이나 욕실과는 달리 불과 물을 사용하지 않으므로 특별히 길하고 흉한 기운은 없지만 복잡한 꾸밈, 가구 배치는 기의 흐름을 방해할 수 있다. 햇빛이 가득 들어오는 밝은 거실이 가정을 화목하게 한다. 가구와 소품은 자연 소재를 선택하는 것이 좋고 바닥도 나무 재질로 깔면 좋은 기운을 유지할 수 있다.

소파
소파와 현관이 대각선을 이루는 형태가 가장 이상적인 배치다. 현관을 등지고 배치하는 것이 좋고 창을 가리지 않도록 한다. 소파와 벽면 사이가 너무 넓거나 소파가 거실 규모에 비해 크면 집주인의 기가 소파에 눌려 자신의 능력을 마음대로 발휘할 수 없다. 남이 쓰던 소파를 사용하면 인간관계가 좁아질 수 있다. 가급적 ㄱ자 배치가 좋은데 일자 소파를 나란히 두면 가족 간의 대화가 단절될 수 있기 때문이다.

전자제품
거실은 전자제품이 가장 많이 모여 있는 곳이므로 전자파 관리에 신경 쓴다. 전자제품 옆에 벤자민, 관음죽, 행운목 등의 관엽식물을 놓으면 기의 흐름이 원활해진다. 밝은 기운이 있는 남쪽에 TV를 두면 TV 시청보다는 대화를 즐길 수 있어 가족 간의 관계도 좋아진다. 에어컨 덮개는 기의 흐름을 막아 흉한 기운이 발생할 수 있다. TV, 오디오, 전화기는 늘 깨끗이 닦는다.

소품
산이 그려진 그림을 걸어두면 금전운과 재산운이 상승한다. 단, 가파르고 험한 산의 모습을 그린 그림은 좋지 않다. 풍경화나 판화는 가족들의 감추어진 재능을 눈뜨게 하므로 직업을 바꾸고 싶다면 거실에 풍경화나 판화를 둘 것. 가족사진은 현관에서 잘 보이는 곳에 걸고 그 아래 화분을 놓아 생기를 받게 한다. 조명은 형광등보다 백열등을 이용한 간접조명 방식을 택하는 것이 좋다. 가족들이 모두 모이는 시간이면 거실의 등을 다 켜서 환하게 할 것.
그 밖에 벽난로를 설치할 경우 주변에 가구를 두지 않는다. 벽난로가 가구와 너무 가깝고 정면으로 마주보고 있다면 그 위에 화분을 놓아 완화해준다. 수족관은 남쪽이나 남동쪽에 두는 것이 가장 좋다.





1 사이드 테이블은 사각형, 타원형이 좋다. 유리 테이블은 가족을 뿔뿔이 흩어지게 하므로 피하는 것이 좋은데 패브릭으로 장식하면 좋지 않은 기운을 상쇄한다. 돌로 만든 테이블은 음기가 강하므로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다.
2 거실 창가에 집안 가장의 키만 한 조명등을 켜두면 가장의 사회활동, 건강운이 좋아진다. 가장의 키보다 작고 잎이 무성한 화분을 거실 창가나 소파 옆에 두거나 주방으로 통하는 길목에 두면 주부의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된다.
Tip
재물운을 높이고 싶다면?
동쪽에 오디오나 TV처럼 소리가 나는 기계를 두거나 동쪽에 붉은색 소품을 놓으면 금전운이 좋아진다. 북동쪽에 꽃이 그려진 엽서나 작은 그림을 흰색 액자에 끼워놓아도 효과적.



-----------------------------------------------------------------------------------------------

금슬 좋아지는 침실 인테리어

부부 침실은 거주자의 기운에 가장 영향을 많이 미치는 곳. 집에서 가장 생기가 많이 모이는 곳에 침실을 배치한다. 침실이 어두우면 재물운이 생기니 너무 큰 창문이 있다면 커튼으로 조절한다. 침실 안에 화장실이 있다면 머리를 화장실 방향으로 두지 않는다. 화장실의 음습한 기운이 건강에 해가 된다. 침실 벽면은 여백이 많은 것이 좋다. 침대 안쪽을 남편이, 바깥쪽을 부인이 사용한다.
방문을 열었을 때 침대 위치가 대각선 상에 있는 것이 좋다. 머리는 창문을 향하도록 하고 부득이하다면 평행을 이루도록 설치하는데 창문이 있는 벽과는 약간 간격을 둔다. 침대를 벽 쪽에 붙이지 않는 것이 좋은데 어쩔 수 없다면 공간을 약간 두고 사이드 테이블을 놓아 꽃이 피지 않는 화분과 부부가 함께 고른 스탠드를 양옆에 둔다. 헤드 프레임은 인생의 꺾은선그래프를 나타낸다. 복잡한 모양의 제품은 피하는 것이 좋다. 젊은 부부는 완만한 곡선 형태, 중년 부부는 일직선이 좋다. 철제 침대는 음 기운이 강하므로 난색 계열 침구 커버를 사용한다.

 

 






1 침대 발치에 작은 장식 탁자를 두고 부부가 다정하게 찍은 사진 액자나 둥근 탁상시계, 작은 난 화분 중 한 가지를 둔다. 다정하게 찍은 사진을 서쪽, 동쪽의 벽에 장식하고 옷장은 북쪽에 둔다. 오렌지, 분홍, 녹색의 그림이나 장식품을 남쪽에 장식하면 부부 금슬은 더 좋아진다.
2 작은 창이라도 커튼이나 블라인드를 달아 이중 커튼으로 마무리해야 운이 상승하게 할 수 있다. 계절에 맞지 않거나 먼지가 쌓인 커튼은 좋지 않다. 여름용과 겨울용을 마련하고 2~3년에 한 번씩 새것으로 바꾼다. 재질은 레이스와 직물로 된 것이 좋고 베이지, 아이보리, 옅은 무늬가 있는 흰색 등이 좋다. 침실 동쪽에 창이 있다면 분홍 계열, 남쪽은 녹색 계열 커튼이 좋다. 서쪽은 베이지, 녹색, 북쪽은 레드 핑크, 와인 컬러가 좋다.
3 남편의 잠옷을 잘 개서 침대 위에 두면 남편의 귀가 시간이 빨라지고, 부부 관계가 원만해진다.

Tip
출 산율을 높이려면?
석류 열매를 침실에 두거나 석류 그림, 오렌지색 꽃으로 장식하면 출산운을 높일 수 있다. 복숭아 그림도 효과적이다. 침실의 전체적인 컬러는 북쪽은 오렌지나 분홍, 남서쪽은 갈색이나 녹색, 동북쪽은 흰색으로 정한다.




---------------------------------------------------------------------------------


재물운·건강운 높이는 주방 꾸밈

음식을 만드는 공간은 가족의 행복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운이 따르는 원기 왕성한 주부가 만든 요리를 먹으면 가족 모두 몸과 마음이 건강해질 수 있다. 가족의 건강이 좋지 않다면 주방 인테리어를 살필 것. 청결에 신경 쓰고, 잘 사용하지 않는 것은 가구 안에 수납한다. 냉장고에도 너무 많은 물건을 넣지 않는다. 식탁은 벽에서 약간 떼어놓아야 기의 흐름을 원활하게 만들어준다. 식기세척기는 재물을 상징하는 서쪽, 쌀통은 부엌의 동쪽이나 동남쪽, 전자레인지는 북쪽에 둔다. 식탁 위 조명은 밝을수록 좋다. 잘 정리 정돈된 주방은 재물운은 물론 가족의 건강운을 높여준다.

냉장고
고기와 생선 등 식품을 섞어 보관하면 가족 간의 의견 충돌이 생기기 쉽다. 생선은 움직임의 기, 고기는 고요함의 기를 지닌 식품이므로 생선은 냉장고 오른쪽에, 고기는 왼쪽에 따로 수납한다. 야채를 야채박스에 가득 채우거나 오래된 야채를 그대로 보관하면 야채가 지닌 젊음이나 발전운을 잃을 수 있다. 되도록 빨리 조리해 먹고 항상 신선도를 체크한다. 달걀은 종이로 된 상자라면 그대로 수납해도 좋다. 냉장고 위에 전자레인지, 오븐, 토스터 등 불의 기운이 강한 것은 놓지 말고 어쩔 수 없다면 나무판자를 깔고 관엽식물을 곁에 둔다.

싱크대
수납을 위해 서랍 속에 칸을 나눈다면 플라스틱보다 나무, 등바구니, 철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플라스틱에는 나쁜 의미의 불의 기가 있는데 꼭 사용해야 한다면 수납하는 물건이 플라스틱 부분에 닿지 않도록 천을 대는 것도 방법.
냄비는 조리대 위에 그대로 두거나 눈높이보다 높은 선반 위에 두면 돈이 쉽게 새어 나간다. 싱크대 밑에 받침을 사용해 수납할 것. 프라이팬을 매달아 수납하는 것도 좋지 않다. 특히 눌어붙은 프라이팬을 눈높이에 맞춰 걸어두면 충동구매를 하거나 낭비벽이 생길 수 있다.





1 나이프와 숟가락은 구분해 보관한다. 같이 보관하면 숟가락이 지닌 쇠의 기를 나이프가 잘라버려 금전운이 떨어진다. 서랍 속에 나이프용 칸과 숟가락용 칸을 만들어 나눠 보관한다. 나이프와 포크는 함께 넣어도 상관없다.
2 불의 기운을 지닌 식품, 조미료는 같은 기운을 지닌 가스레인지 아래에 수납하는 것이 좋다. 물의 기운을 지닌 싱크대 밑에는 냄비, 양푼 등을 수납할 것. 싱크대 밑에 불의 기운을 지닌 식품이나 조미료를 두면 정반대인 물질이 만나 공간의 균형이 깨져 금전운이 떨어진다.
3 국자, 주걱 등의 조리기구는 싱크대 안쪽 문에 걸어 눈에 띄지 않게 하는 것이 금전운을 상승시키는 비결이다. 주방용 조리기구가 동일한 소재와 동일한 색상으로 통일감이 있다면 주방 벽면에 걸어도 좋다.
4 선반에 수납할 때는 무거운 물건은 아래칸, 가벼운 물건은 위칸에 넣는 것이 기본이다. 도자기, 유리 소재를 같은 칸에 수납하지 않는다. 흙과 물의 기가 섞여 기운의 토대를 잃는다. 도자기 식기는 유리 식기보다 낮은 칸에 두고 유리 소재는 위칸이나 자기 눈높이에 맞는 칸에 수납한다.


Tip

건강운을 높이려면?
조리대와 식탁을 모두 비출 수 있는 밝은 조명을 달자. 식탁이 밝으면 요리 맛도 살아나고 식욕도 돋워주기 때문에 건강을 챙길 수 있다. 

출처 : 한라산
글쓴이 : 한라산 원글보기
메모 : 복을 부르는 집꾸밈 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