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방

[스크랩] 인맥관리가 중요한 10가지 이유

윤정의 일상 2008. 6. 13. 08:46

<인맥관리가 중요한 10가지 이유>


1.인맥관리는 꿈관리다

내가 만나는 인맥이 내 꿈, 목표에 영향을 준다.

인맥은 곧 꿈이다


2.인맥관리는 성공관리다

인맥은 성공에 필요한 정보, 기회, 자원을 가져다준다.

인맥은 곧 성공이다


3.인맥관리는 위기관리다

인맥은 인생을 살며 겪게 되는 경제적, 정신적, 신체적 위기의 순간에 도움을 준다.

인맥은 곧 보험이다


4.인맥관리는 행복관리다

사람은 돈, 명예, 권력보다도 다른 사람과의 관계가 행복했을 때만 행복하다.

좋은 인맥, 좋은 인간관계가 곧 행복이다


5.인맥관리는 생각관리다

사람은 좋은 사람을 만나야 좋은 생각을, 큰 사람을 만나야 큰 생각을 한다.

내가 만나는 인맥이 곧 내가 하는 생각이다.


6.인맥관리는 행동관리다

친구 따라 강남가고, 옆으로 자라는 쑥도 삼밭에서 자라면 위로 곧게 자란다.

내가 만나는 인맥이 곧 내 행동이다.


7.인맥관리는 시간관리다

인생은 결국 내가 인맥과 함께 보내는 시간이다.

내가 어떤 인맥과 어떻게 시간을 보내느냐가 곧 내 인생이다.


8.인맥관리는 인연관리다

좋은 인연을 만나면 삶이 편하고, 좋지 못한 인연을 만나면 삶이 고달프다.

인맥관리는 호연을 구하고 악연을 피하는 것이다.


9.인맥관리는 연봉관리다

내가 만나는 사람들의 평균적인 수입이 곧 나의 수입이다.

부자가 되려면 부자와 어울려라.


10.인맥관리는 운명관리다

솔라풀이라는 학자에 의하면 사람은 평생 3,500명 정도를 중요하게 알고 지낸다.

내가 만나는 3,500명이 어떤 사람이냐에 따라 내 운명이 달라진다.

인맥은 곧 운명이다.


2007년 3월 17일

휴먼네트워크연구소(HNI) 소장 양광모

<인간관계 맥을 짚어라> / 청년정신 / 2007년 2월 출간

http://cafe.daum.net/edupower

출처 : 교육의모든것
글쓴이 : 푸른고래(양광모) 원글보기
메모 : 인맥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