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자료

[스크랩] 인생의 삶

윤정의 일상 2008. 9. 15. 19:35
 
인생의 삶

 

    요한복음 14장 6절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서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인생의 삶은 바로 이 세 가지를 찾기 위한 노력입니다.

  인생의 삶의 길을 찾기 위하여 학문이라는 것을, 먼저 연구하여 놓은 것을 배우고, 어디에 길이 있는가를 찾아서 동분서주하고 있습니다.

  출세 길을 찾아서 애쓰는 사람, 명예의 길을 찾아서 밤을 새우며 공부하는 사람, 사랑의 길을 찾아다니는 사람, 행복의 길을 찾고 있는 사람, 부자가 되는 길을 찾아서 돈을 많이 벌려고 동분서주를 하는 사람, 인생의 자랑거리를 찾아 헤매는 사람 등 사람들은 모두 길을 찾아 동분서주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길이, 내가 찾아다니고 있는 길이, 참된 길인가 한번 깊이 반성하여 보아야 하겠습니다.

  이러한 길만 찾는 것이 인생의 전부는 절대로 아닙니다.

  사람이란 의식주의 문제가 해결되었다고 하여 행복해지고 만족해지는 것이 아닙니다.

삶의 보람이란 것을 찾게 됩니다. 

사랑을 찾아서 삶의 보람을 찾으려 하고, 진리를 찾아서 삶의 보람을 메우려고 합니다.


  종교와 도덕과 윤리와 학문이 바로 진리를 찾아보려는 하나의 과정에서 파생한 것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것들은 진리를 찾아 헤매게는 할 수 있어도, 이것이 절대로 진리를 찾아 주지는 못합니다. 

길과 진리는 오직 예수그리스도를 통하여서만이 찾게 됩니다.


  진리는 예수그리스도 자신이 진리입니다.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라고 친히 자기 이름을 성경에 밝히면서, 명예를 내걸고 선언하였습니다. 

진리는 하나님, 예수님, 성령님, 말씀이 진리입니다.


다음은 생명을 찾아 헤맵니다.

진시황이 불로장생약을 찾아 헤매어 보았지만 헛수고를 하였고, 모든 사람들이 제 나름대로 장수의 법을 배우고 노력하여도 허사였습니다.

사람은 자기의 생명의 문제를 해결하여 보려고 노력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노력도 어느 정도의 한계를 벗어나지는 못합니다.


  인간이 갖고 있는 이 3대 문제

길을 찾는 일이요, 진리를 찾는 일이요, 생명을 찾는 문제입니다.

길의 문제는 육신적인 출세의 문제이요,

진리의 문제는 혼적인 문제이요,

생명 문제는 영적인 문제입니다.


  이 문제는 사람의 노력으로, 길의 문제, 혼의 문제, 영의 문제를 채우지 못하고, 더욱 큰 문제만을 갖고 고민과 고통 속에 살다가 생을 마치게 됩니다.


 이 문제의 해결 방법은 생명 그 자체를 만나서 생명 문제를 해결 받고 길 문제와 진리 문제도 해결 받아야 합니다.

  길, 진리, 생명이신 예수를 만나기 전에는 도저히 이 문제는 해결 받지 못합니다.


나로 말미암지 않고서는 결단코 해결을 받을 수가 없다는 것을 분명히 길, 진리, 생명이신 분이 못 박아 말하였습니다.


세상에서 조금 똑똑한 사람은 이 문제를 생각하고 있지만, 머저리들은 짐승 같이 이러한 문제를 생각 할 수 없습니다.


  당신이 이 문제가 없다고 이 문제가 해결된 것은 절대로 아닙니다. 

단지 미련하고 예민하지 못하여 느끼지 못 할 뿐입니다.


  예수로 말미암아 이 문제를 해결 받으시고, 보람과 성취의 기쁨 가운데 살아가시기를 기원합니다.

                       

할렐루야 !

 

출처 : 은혜(恩惠)
글쓴이 : 은혜 (恩惠) 원글보기
메모 : 인생의 삶