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자료

[스크랩] 불교자료집

윤정의 일상 2009. 5. 6. 22:59


S I T E     M A P
붓다의 생애 붓다의 가르침
붓다의 생애, 붓다차리타 등. 인간의 모습으로 깨달음을 성취한 부처님의 삶은 우리가 살아가야 할 길을 제시해 줍니다. 법구경, 숫타니파타, 아함경, 금강경, 42장경, 불유교경, 법화경, 등. 부처님의 말씀은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는 지혜를 담고 있습니다.
기초교리 강좌 근본교리
불교의 신앙대상은 무엇이며 어떻게 신앙할 것인지 등 불교의 기초교리를 만날 수 있습니다. 삼법인과 사성제 등 불교의 근본 교리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체계적인 불교의 이해를 도울 것입니다.
천수경 강좌 보현행원품 강좌
천수경은 가장 한국적인 경전입니다. 그리고 우리나라 불자들에게 가장 친숙한 경전 가운데 하나 입니다. 보현행원품은 화엄경의 대미를 장식하는 부분입니다. 어떤 세계관을 갖고 어떻게 실천할 것인지 그 길을 제시합니다.
선(禪), 수행 테마불경
참선하는 방법, 수행자의 마음가짐, 선문답, 선가귀감, 발심수행장, 수심결, 육조단경 등. 깨달음의 세계로 인도하는 선사들의 번뜩이는 예지를 만날 수 있습니다. 부처님의 말씀을 테마별로 정리한 것입니다. 적절한 상황에 맞는 말씀을 쉽게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지대방 한담 라닥 취재기
불교관련 잡지에 기고한 글과 저의 신변잡기에 관한 글들을 모아 놓았습니다. 라닥은 해발 3천 5백 미터가 넘는 히말라야 설산에 건설된 전설의 불교왕국입니다. 지상의 마지막 샹그릴라로 사랑받는 라닥을 만날 수 있습니다.
불교계율 방문객 코너
삼귀의 5계, 10중 대계, 48경계, 사미율의 등 불교의 계율을 만날 수 있습니다. 방명록, 웹 게시판 등이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의견을 남겨 주십시오. 앞의로의 제작 방향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웹 카드 미디어 자료실
불교적 소재의 다양한 이미지와 음악 파일을 구비했습니다. 아름다운 이미지에 음악을 곁들인 웹카드로 법향이 가득한 사연을 전하세요. 천수경, 반야심경, 예불문 등을 MP3 파일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추천 사이트 불교자료 검색
불교계 웹사이트들을 교구본사, 언론매체, 종단, 신행단체 등 주제별로 정리했습니다. 경전 자료 검색, 불교 관련 논문 검색, 단행본 검색 등 불교 관련 문헌 데이터들을 한 곳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알기쉬운 불교성전 세계의 불교 웹 DB
대한불교 진흥원에서 펴낸 단행본 <알기쉬운 불교성전>을 웹에 올린 것입니다. 초기 경전에서 대승경전, 선에 이르기까지 망라되어 있습니다. 전 세계 불교 관련 웹사이트 가운데 방대한 경전 데이터를 담고 있거나 또는 학문적 성과를 담고 있는 사이트를 중심으로 정리했습니다.
객원필진 코너 불교인명사전
객원필진들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불교 인명사전입니다. 향후 기회가 닿는대로 계속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출처 : 반야심
글쓴이 : 꽃순이 원글보기
메모 : 불교자료집

'☆〓불교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반야심경과 금강경  (0) 2009.05.07
[스크랩] 각종 불교 사이트 총 집합  (0) 2009.05.06
부연!  (0) 2009.04.08
불교의  (0) 2009.03.16
[스크랩] 김이랑 화백의 달마도 세계에 빠져보세요  (0) 2009.03.06